상단여백
HOME 교육
군산중소기업 육성 전략 마련 ‘머리 맞대’군산대 새중원, 제3회 포럼 개최... 신성장 동력 산업 발전 등 논의

군산대학교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이하 새중원)은 21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제3회 군산중소기업 육성 전략 포럼을 개최했다.

군산대에 따르면 이날 포럼에는 강임준 군산시장, 김경구 군산시의장, 곽병선 군산대 총장, 중소기업인 등 2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건설적이고 열띤 토론을 했다. 

먼저, 토론자로 참석한 군산시 안창호 국장은 “(주)명신, (주)엠피에스코리아(이하 MPS코리아), 에디슨모터스(주), (주)대창모터스 등과 전기자동차 클러스터를 조성하기 위해 실질적 지원인 ‘군산형 일자리’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의거 산업부의 지역상생형 일자리 공모를 추진 중”고 말했다.

이어 새중원 설남오 원장은 “전기자동차, 신재생에너지 산업은 중장기적 사업이므로 시간이 필요하다. 새중원은 지자체의 지원정책과 별도로 군산으로 이전하는 기업들에 대해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새로운 환경에서 사업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공장건설, 기술개발, 인력확보, 부품업체 발굴 등 초기경영부터 생산까지 전 분야에 걸쳐 컨설팅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MPS코리아 양기일 대표는 “새중원의 협조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새중원 주관으로 MPS코리아는 군산·이리·줄포 자동차공업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현장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며 “군산대, 호원대, 군장대와도 업무협약을 맺고 연구직과 관리직원을 포함해 75명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산대학교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은 지난해 군산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영악화로 인해 군산이 위기지역으로 지정된 이후 같은해 3월 군산시와 군산대간 중소기업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설립됐다.

이수갑 기자  lsk7990@hanmail.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