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군산시
군산형 혁신제조 창업생태계 구축 컨퍼런스 개최제조창업 활성화 로드맵 마련을 위한 토론의 장 열려
   
▲ 군산형 혁신제조 창업생태계 구축 컨퍼런스 개최

군산시가 혁신적인 제조기술을 가진 창업자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창업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군산시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청년뜰에서 군산시 주최, 군산대 창업지원단 및 군산시 청년뜰의 주관으로 ‘군산형 혁신제조 창업생태계 구축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날 컨퍼런스에는 관내 대학교, 창업지원기관, 연구기관, 청년창업가, 중소기업 등 30여명이 참석해 산학연관이 머리를 맞대고 군산형 제조창업모델 구축방안을 논의했다.

토론에 앞서 제조창업 엑셀러레이터 N15의 류선종 대표가 ‘군산 상생형 혁신제조 창업생태계 구축방안’, 모빌리티 특화 메이커스페이스인 Garage.M 송정현 대표가 ‘퓨처모빌리티 특화 창업가 발굴 전략’의 주제로 다양한 사례를 공유했다.

이어 서울산업진흥원 이태훈 창업본부장의 ‘창업기업을 위한 다양한 투자유치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로 유망 창업가발굴에서 투자전략까지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이 자리에서 군산 산업단지 내 혁신제조 창업활성화에 대한 로드맵이 제시됐으며 군산 상생형 일자리 모델과 연계한 전기차 등 미래차를 기반으로 한 혁신창업가들의 클러스터 구축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북본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가산단 내 휴폐업공장 리모델링사업과 연계해 공장부지를 활용한 소규모 공장형 창업시설과 창업자들이 공동으로 활용하는 혁신제조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을 군산대 창업지원단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고용산업위기지역인 우리시의 제조산업 부흥과 군산 상생형 일자리 성공 기반 구축을 위해 혁신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이 필요”하다며 “휴폐업공장을 활용한 창업팩토리 구축을 통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제조창업가를 발굴, 육성해 실질적 수익창출이 되는 창업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갑 기자  lsk7990@hanmail.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