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군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요금 전액 지원지난달 2일부터 지난 3일까지 이용한 가정 이용자 부담액 전액 지원

군산대학교가 군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군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지난달 2일부터 지난 3일까지 한시적으로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들에게 서비스 이용요금을 완화한다.

센터는 시가 코로나감염증 바이러스 19 확산에 따른 어린이집·유치원 휴원 및 휴교를 결정함에 따라 아이돌봄 서비스(종일제, 시간제 일반형) 본인부담금 일체를 전액 지원키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해당 기간 서비스를 이용한 가정에서는 기 지원금을 제외한 이용자가 부담한 나머지 차액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서비스 대상자는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12세 이하의 아동이고, 지난 3일까지 해당 기간 평일 오전 8시에서 오후 4시 사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던 가정에 한해 나머지 지원금이 군산사랑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이번 결정으로 서비스 이용가정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요금에 대한 부담을 덜고, 일과 양육의 균형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야근 또는 아동의 질병 등으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이 있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방문해 임시보육, 학교·보육시설 등·하원지도, 놀이 활동, 이유식·위생관리 등 가정에 필요한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지난 2007년도부터 운영했고, 현재 200여 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아이돌봄홈페이지(https://www.idolbom.go.kr)에서 회원가입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단(063-443-2514~3)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이수갑 기자  lsk7990@hanmail.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