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완주군
완주 “텃밭 가꾸며 수확 기쁨 누리세요”완주군, 군민·도시대상 마을·시민텃밭 분양

완주군이 지역주민과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을텃밭’과 ‘시민텃밭’을 분양한다.

17일 완주군은 농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농교류 확대를 위해 총 5개소의 텃밭을 마련해 이 중 4개소를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텃밭은 완주군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봉동읍 낙정마을 이서면 오목마을 2개소다.

도시민에게 분양하는 시민 텃밭은 3개소로 전주에서 가까운 용진읍 두억마을에 봉동읍 서두마을, 이서면 정농마을에 조성됐다.

나머지는 봉동읍 서두마을로 마을과 회사간 직접적인 자매결연을 통해 자체적으로 분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분양 규모는 세대당 33㎡으로 총 480가구이며 분양료는 마을텃밭 2만원, 시민텃밭 3만원이며 이용자 편의를 위한 원두막, 급수시설 등이 마련됐다.

분양신청은 해당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시민텃밭은 완주군청 농업축산과 귀농귀촌팀에 팩스, 이메일 및 방문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텃밭은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며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며 “땀 흘리며 재배하는 수확의 기쁨을 나누고 먹거리를 직접 생산해 봄으로써 로컬푸드 소비의식를 확산시키고 지역 공동체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김종채 기자  haram7895@daum.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