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제1회 JB 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 전주여고 대상 수상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우리들 경제이야기 제1회 JB 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에서 전주여고의 '경제 크러쉬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경제 개념에 대해 유튜브 세대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UCC 제작 및 활용을 통해 경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경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도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총 15개 팀이 선발됐다. 

 지난달 30일 본점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대상팀인 전주여고 '경제 크러쉬팀' 외에도 최우수상에 전주 중앙중 '위조 지폐수사대팀', 전주영생고 'WON에 가자팀', 우수상에 호남고 '천태만상팀', 우석고 '경제야놀자&앵글큐팀', 상산고 '효루라기팀'과 장려상 9개팀등 총 15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전주여고 경제크러쉬팀의 한 학생은 "처음엔 장려상이라도 받자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내년에도 더 좋은 콘텐츠로 도전할 계획"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 처음 실시하게 된 유튜버 공모전에 많은 팀이 참여해줘 감사하고 15개 팀의 수상을 축하한다"며 "도내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안재용 기자  anjy0902@hanmail.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재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