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주시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제22회 찾아가는 자원봉사 박람회 개최서곡중학교에서 11개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과 1365 자원봉사자증 발급 홍보
   
▲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제22회 찾아가는 자원봉사 박람회 개최

사단법인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10일 전주서곡중학교를 찾아가 1학년 157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체험활동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

이 보도자료 서체는 조선후기 전주의 목판 인쇄본인 완판본을 현대적 감각으로 되살린 것이다.

한 체험활동을 전달하기 위해 ‘찾아가는 자원봉사 박람회’ 활동을 진행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박람회’는 이번에 제22회를 맞이하였으며 청소년 활동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고 있는 봉사단체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서곡중학교 강당에서 청소년활동 및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관련 11개 부스를 운영해 서곡중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체험활동으로는 뷰티플러스봉사단-페이스페인팅 체험하기 무지개풍선아트봉사단-아트풍선만들기 전북대학교생활과학교실-1.나의 꿈 바라기 2.숫자로 그림을 그려요 전라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노인학대 바로알기 전북스마트쉼센터-스마트폰 과의존 자가테스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게임과 도박 구별하기 전주덕진소방서의용소방대-심폐소생술 바로알기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전북지부-약물남용의 위험성 바로알기 전주시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자증 발급 및 봉사자 버튼 만들기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 통합시스템인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를 알리고, 전주시 자원봉사자들에게는 동물원 무료입장과 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등 마일리지 차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증을 알리고, 발급할 수 있는 홍보부스를 마련했다.

황의옥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 활동을 통해 전주시 자원봉사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 번 느끼고, 이웃사랑에 대한 작은 관심과 실천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 서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복진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복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