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김제시
반려동물 동물등록 아직 안 하셨나요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2주 남아
   
▲ 김제시
김제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월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하는 중이다.

반려동물 등록대상으로는 3개월령이 지난 반려·경비·수렵의 목적으로 기르는 개에 해당되며, 고양이는 단계적으로 등록의무화를 할 예정이다. 반려동물을 등록하지 않을 경우에는 과태료가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60만원까지 부과된다.

반려동물 등록방법으로는 내장형 마이크로칩, 외장형 무선칩, 인식표가 있다. 내장형 마이크로칩이나, 외장형 무선칩의 경우는 동물등록 대행업체에서 등록할수 있고, 인식표의 경우는 농업기술센터 축산진흥과에 방문해야 한다.

김제시의 반려동물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동안 접수된 동물등록 신청건수는 230건으로 올해 상반기 신청건수에 비해 약 3배가 많았으며, 8월 말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는 300건 가량이 접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제시는 반려동물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이 2주밖에 남지 않아 아직 등록하지 못한 반려견 소유자에게 홍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또한, 9월 1일 이후부터는 반려동물 동물등록 하지 않은 소유자에게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김제시 축산진흥과 강달용 과장은 “남은 자진신고 기간동안 아직 등록하지 않은 반려동물 소유자가 등록 할수 있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삼남일보  webmaster@samnamilbo.com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