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전북교육청, 가족 과학캠프 개최

전북교육청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간 임실청소년수련원에서 ‘제20회 과학사랑 한마음 가족 과학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과학캠프 참가대상은 과학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31가족 147명을 접수순 선발했다.

주요 내용은 ▲학생 체험부스 활동 ▲학부모 특강 ▲도전 가족 골든벨 ▲가족과 사랑의 밤 ▲퍼즐 맞추기 ▲가족 구성원 협력 게임 등으로 이뤄졌다.

캠프에 참가한 우수현 학생(만성초 5)은 “과학은 복잡하고 어려운 분야라고 생각했는데 과학의 원리와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니 이해하기 쉬웠다. 과학에 새로운 흥미가 생겼다”고 말했다.

진건 학생(장수초 5)은 “그동안 부모님이 바빠서 같이 지낼 시간이 없었는데 과학캠프에 와서 부모님, 동생과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니까 즐겁다. 다음에도 기회가 되면 꼭 참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과학사랑 한마음 가족 과학캠프는 전북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북과학교사교육연합회가 매년 여름방학 기간 중 운영하는 캠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재미있는 과학활동을 경험하며 과학의 원리를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과학과 인간, 자연, 문화의 소중한 가치를 경험하며 창의력과 공동체 의식을 키워 미래 융합시대를 준비하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재용 기자  anjy0902@hanmail.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재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