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고창군
고창군 로컬잡센터, ‘일자리 한마당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고창군 관내 10개 업체 참여, 100여명 신규 채용 예정
   
▲ 고창군 로컬잡센터, ‘일자리 한마당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고창군로컬잡센터가 지난 11일 지역 내 기업체와 함께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고창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취업박람회는 고창군로컬잡센터가 주관하고, 고창군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군산지청,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대한노인회고창군지회취업지원센터 등 정부, 지자체, 일자리 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고창군민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알선 및 구직 컨설팅을 진행했다.

구직업체로는 복분자농공단지의 라온푸드를 비롯해 라온푸드직장어린집, 온쿡, E&G푸드, 대경스틸, NH유통, 웰파크시티, 국순당, 월드와이드서비스, 고창병원 등 10개 기업이 참여했고, 채용 예정인원은 100여명에 달한다.

이날 취업박람회에선 각 기업체에서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에 나와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유관기관에서도 이력서 작성과 면접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 구직희망자는 현장에서 이력서 작성과 이력서용 사진촬영, 채용상담, 면접진행 등 취업관련 서비스를 한 번에 받을 수 있었다.

고창군로컬잡센터 김희진 센터장은 “고창관내 여러 기업체에서 구인난을 겪고 있어 접근성이 높은 읍사무소에서 취업박람회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 고창군과 고창군로컬잡센터는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정기적으로 열고 군민들의 일자리 고민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동남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동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