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어린이 국회의원, 민주주의를 체험하다제15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 개최
   
▲ 교육부
대한민국 국회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15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가 12일 오전 9시 30분부터 국회의사당 일대에서 개최됐다.

올해 15회를 맞는 ‘대한민국어린이국회’는 어린이들이 일일 국회의원이 되어 의회 민주주의를 직접 체험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행사로, 전국 140여개 초등학교에서 어린이, 학부모, 지도교사 등 약 350명이 참석했다.

지난 3월부터 각 학교에서는 어린이국회 연구회를 운영하며 법률안과 대정부 질문지를 작성했고, 행사일에는 상임위원회와 본회의 활동에 참여했다.

오전 상임위원회에서는 우수법률안 제출 어린이 의원의 ‘법률안 발표’와 ‘찬반토론·표결’을, 오후 본회의에서는 ‘대정부 질문’ 및 ‘법률안 상정·투표’를 실시했다.

어린이 의원들의 대정부 질문에 정부를 대표해 유은혜 부총리가 답변했고, “우리 어린이들이 앞으로도 민주주의의 가치를 실천하는 시민이 되길 바란다.”라는 격려를 했다.

유은혜 부총리는 “민주시민은 지식만이 아니라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성장해야 한다.”라고 밝히며, “교육부는 학교가 민주시민이 자라는 민주주의 실천의 장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을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해 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삼남일보  webmaster@samnamilbo.com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