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원광보건대-이스타항공, 글로벌인재 양성 맞손해외 취업 지원 산학렵력 협약 체결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13일 (주)이스타항공과 ‘지역사회 글로벌 인재 양성 및 글로벌 사회맞춤형 교육’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주)이스타항공은 2009년 2월 국내, 국제선 정기항공운송면허를 얻어 현재 국내선 4곳과 중국노선, 국제선 정기편 및 다수의 동남아 부정기편을 운영하는 전라북도 지역 대표 항공운송 기업이다. 현재 원광보건대학교 글로벌항공서비스과 졸업생 20여명이 (주)이스타항공에 재직 중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광보건대학교 김인종 총장, (주)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이사 등 양 기관 주요인사가 참석해 글로벌 산업 수요에 맞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합의했다.

대학 측은 금번 협약에 따라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산업체 수요 맞춤형 산학공동교육을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이스타항공의 국제선 취항지인 일본, 베트남, 필리핀, 타이페이, 코타키나발루, 방콕 등 국가를 중심으로 졸업생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인종 총장은 “우리대학은 학생들이 국내 및 해외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이를 뒷받침할 글로벌 취업 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이스타항공을 포함한 국내·외 유수의 기업,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승옥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승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