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주시
‘6월 제1기분 자동차세 편리하게 납부하세요’오는 7월 1일까지 ARS·신용카드·가상계좌 납부, 납기 내 미납시 3% 가산금 추가 부담
   
▲ 전주시
전주시는 지난 1일 기준 자동차 소유자에 대해 부과하는 ‘2019년도 제1기분 자동차세’를 고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부과한 자동차세액은 총 20만 162건, 275억 원으로, 자동차세 납부기한은 오는 7월 1일까지이다. 납부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3%의 가산금이 추가로 부과된다.

시는 납세자들이 기한 내 납부를 못해 가산세를 부담하는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 아파트 게시판에 납부 안내문 부착과 안내방송을 실시하는 한편, 시내버스 광고, 교통전광판, 현수막·입간판 설치 등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동차세 납부방법으로는 ARS를 통한 신용카드 납부 은행 자동입출금기 위택스 가상계좌 ‘스마트 위택스’ 앱 모바일 은행 인터넷 뱅킹 등을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또 가까운 동 주민센터와 구청 세무과, 또는 시청 세정과에서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

시는 시민들이 친절하고 충분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민원응대요령 및 부과관련 사항에 대한 직무연찬도 실시했다.

박경희 전주시 세정과장은 “이달에 부과된 자동차세에 대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납부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면서 “다양하고 적극적인 납세 홍보활동을 전개해 납기 내에 납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복진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복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