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자랑스러운 조합장상” 수상고산농협 국영석 조합장

고산농협 국영석 조합장은 지난 6월 3일 농협중앙회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정례조회에서 자랑스러운 조합장 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조합장 상은 농협이념 확산과 사업활성화 등 농협발전에 기여한 조합장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권위를 부여하고, 우수사례 전파를 통한 조합장의 롤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국영석 조합장은 취임 후 협동조합 정체성 확립과 경영안정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왔으며 친환경농업을 기반으로 한 경제사업을 150억원에서 750억원으로 5배 이상 확대했다.
  
또한, 완주군·수도권 학교급식, 대전·세종시 어린이집 단체급식, 아이쿱생협, 한살림등과 생산소비협약등을 통해 안정적인 유통경로를 개척했고, 광역친환경농업단지조성사업, 완주감산업클러스터사업 등 각종 지역발전 및 소득증대 특색사업추진등을 통해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이러한 성공모델을 배우기 위해 국내외에서 연간 2,000여명이 고산농협을 방문하고 있으며, 한국농촌경제연구원등에서 올바른 협동조합의 산실인 고산농협의 성공사례를 연구발표하고 있다. 
 
고산농협 국영석 조합장은 협동조합 이념 확산을 위해 농협중앙회 교육원 및 농축협, 대학교 등에서 활발하게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농업정책 입안 등을 위해 각종 포럼 및 연구회 모임 등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김종채 기자  haram7895@daum.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