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완주군자원봉사센터 사단법인 전환 추진사단법인 완주군자원봉사센터 창립총회 열어

완주군자원봉사센터가 사단법인으로 전환된다.

31일 완주군은 군청 중회의실에서 지난 30일 법인설립 발기인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단법인 완주군자원봉사센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법인설립 취지문 채택과 법인정관, 임원선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에 대한 안건을 의결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완주군자원봉사센터 초대 이사장으로 김영석 전 완주군의회 의장이 선임됐다.

김영석 초대 이사장은 “사단법인 추진으로 완주군자원봉사센터가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자원봉사 문화가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앞으로도 완주군자원봉사센터가 행정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 구석구석까지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행복한 완주군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며 “군에서도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완주군은 내달 중 사단법인 완주군자원봉사센터 법인허가와 설립등기 등의 절차를 마무리하고, 7월중 사단법인을 본격 출범시킬 예정이다.

지난 2007년 10월 설립된 자원봉사센터는 현재 봉사자수가 2만3000여명에 이르는 자원봉사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종채 기자  haram7895@daum.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