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주시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 찾.자.박전주시자원봉사센터, 완산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의 자원봉사를 알려
   
▲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 찾.자.박

사단법인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16일 전주 완산중학교를 찾아가 1학년 183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과 청소년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찾아가는 자원봉사 박람회’ 활동을 진행했다.

찾.자.박은 ‘찾아가는 자원봉사 박람회’를 줄인 말로 청소년 활동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고 있는 봉사단체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완산중학교 강당에서 청소년활동과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관련 11개 부스를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 자원봉사를 활성화 시켜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청소년상을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체험활동으로는 ,한국마약퇴치운동전북본부-마약중독의 위험성 바로알기

,전북대학교생활과학교실-1.나의 꿈 바라기 2.숫자로 그림을 그려요 ,뷰티플러스봉사단-페이스페인팅 ,무지개풍선아트봉사단-아트풍선만들기 ,전북스마트쉼센터-스마트폰 과의존 자가테스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게임과 도박 구별하기 ,전주시건강복지센터-생명사랑 I love me ,전주시자원봉사센터-1365 안내 및 봉사자 버튼 만들기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1년 365일 봉사하자 라는 의미인 1365를 알리고, 동물원 무료입장과 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등 마일리지 차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증을 발급할 수 있는 홍보부스를 마련했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황의옥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 활동을 통해 전주시 자원봉사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 번 느끼고, 이웃사랑에 대한 작은 관심과 실천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 서주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복진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복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