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전북대 학생들 화훼모종 나눔 행사

전북대 우수 학생 기숙형대학(Honors Residential College, HRC)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이 수개월 동안 땀흘려 재배한 채소와 화훼 모종 6만본을 나누는 행사가 15일 뉴실크로드센터 앞에서 열렸다.

이날 나눈 모종들은 전북대가 학생들에게 도전 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도입한 우수학생 기숙형 대학 프로그램 중 에코플로어 활동 학생들이 비교과 영역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재배했다.

이날 눈 모종은 고추와 가치, 비트, 신선초, 케일, 방울토마토, 적치커리, 참외, 취나물, 방풍나물, 완두콩, 단호박 등의 채소와 화훼인 공작초 등 다양했다.

학생들은 올 1학기 시작과 함께 식물자원을 통한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건강한 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박병모 교수(생명자원융합학과)의 지도를 받아 다양한 모종을 재배했고, 그 성과의 기쁨을 지역민과 나누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나눔 행사를 열었다는 것.

나눔 행사장에는 500여 명의 구성원과 지역민들이 참여해 시작 전부터 긴 줄이 생길 정도로 큰 호응이 있었다.

정기석 학생(생물산업기계공학과 2년)은 “HRC 에코플로어 활동 중 야외실습을 통해 파종부터 새싹이 자라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즐거움을 느꼈다”며 “학생들이 직접 파종하고 재배한 모종을 지역사회에 뜻깊은 목적으로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윤복진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복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