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남원시
“삶의 경륜과 지혜 지역사회에 환원하자”노인지도자 역량교육 분회장 등 500여명 참석
   
▲ “삶의 경륜과 지혜 지역사회에 환원하자”
대한노인회남원시지회는 15일 오전 지리산하이츠콘도에서 읍·면·동 분회장, 경로당 회장, 임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노인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초고령사회를 맞아 노인지도자의 역할과 경로당 활성화, 노인복지 증진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경로당 회계관리 실무교육 및 경로당 운영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김진석 지회장은 “활력 있는 노후를 보내기 위해서는 생활습관과 경제적 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들고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노인지도자들이 솔선수범하자”고 당부했다.

남원시 관계자는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삶의 경륜과 지혜를 지역사회 발전에 아낌없이 보태 달라”고 말했다.

또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분이 있으면 읍·면·동사무소에 알려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남원시는 5월 현재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26%를 넘은 초고령사회로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경로당 활성화와 노인공동생활시설 ‘두레사랑방’ 운영,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확대, ‘영상통화는 사랑과 행복을 싣고’ 등 노인복지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유영철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영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