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주시
전주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Day’ 운영27명 마을세무사 무료 상담, 세금 고민해결 도움
   
▲ 전주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Day’ 운영

전주시는 지난 18일 ‘전주모래내시장’을 시작으로 무료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2019년도‘찾아가는 마을세무사 Day’를 운영한다

마을세무사는 전문성을 겸비하고 공익활동 재능기부 의사가 있는 세무사와 주민들을 서로 연결해 지방세, 국세 등 세무전반에 걸쳐 상담하는 제도로 현재 27명의 마을세무사가 활동하고 있다.

이들 마을세무사들은 생업 등으로 상담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삶의 현장에서 세금 고민을 덜어주고 복잡한 세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들은 전주시 홈페이지 또는 완산 · 덕진구청 홈페이지, 각 동 주민센터 등에 비치된 홍보자료를 통해 마을세무사와 전화로 우선 문의하면 되며 필요할 경우 대면 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동 주민센터 통장회의, 자생단체 프로그램 수강생과 전통 시장 및 소상공인 등 현장에서 총 30회에 걸쳐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Day’를 운영해 왔다.

박경희 전주시 세정과장은 “바쁜 와중에도 기꺼이 주민들의 세금고충 해결을 위해 발 벗고 나서준 마을세무사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더 많은 현장지원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복진 기자  samnamilbo.@daum.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복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