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완주군
완주군, 주민들이 직접 만드는 참여예산 공모82억원 규모, 군 단위 정책사업, 읍·면 지역사업 접수

완주군이 82억원에 달하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한다.

14일 완주군은 오는 15일부터 5월 말까지 2020년 예산편성을 위해 82억 5000만원 규모의 주민참여예산 사업 제안 공모를 받는다고 밝혔다.

완주군민이면 누구나 사업을 제안할 수 있으며 공모분야는 군단위 정책사업과 읍면단위 지역사업으로 단, 대규모 사업이나 행사성 경비 등은 제외된다.

군 단위 정책사업은 일자리·문화·예술·관광·사회복지 등 군정사업과 관련된 군 정책분야, 청년 권익증진·교류· 소통· 활동 분야 등을 지원하는 청년분야, 아동청소년 관련 정책을 육성하기 위한 아동청소년분야, 농업 정책을 지원하기 위한 농업분야 4개 분야로 나눠 접수 받는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국 최초로 농업참여예산을 시행한다.

이를 통해 농업정책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농업인 현장에 꼭 필요한 사업을 지원해 완주군 특성에 맞는 농정지원체계를 구축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접수 방법은 완주군 홈페이지 또는 해당읍면 사무소로 방문 제출하면 되며, 제안된 사업은 사업 제안자들을 대상으로 분야별 워크숍을 거치게 된다. 이후 군·읍면 주민참여예산 위원회의 우선순위 사업 선정 및 타당성 검토 후 완주군의회의 심의를 거쳐 2020년 예산에 최종 반영된다.

김종채 기자  haram7895@daum.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