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군산시
군산시 보건소, 세계에이즈의 날 맞아 집중홍보 실시“에이즈, 우리 모두 함께 기억해요”
   
▲ “에이즈, 우리 모두 함께 기억해요”
군산시 보건소는 세계에이즈의 날과 에이즈 예방 주간을 맞아 에이즈 예방과 편견해소를 위한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보건소에서는 에이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주요 전광판 홍보, 현수막 게시, 보건소 홈페이지 게재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했으며, 관내 의료기관과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 에이즈 관련 홍보 콘텐츠를 배포해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에이즈 무료 익명검사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지난 4일에는 군산대학교 앞에서 젊은 층을 겨냥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펼쳐, 에이즈 무료 익명검사 안내는 물론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홍보물과 리플릿을 배부했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에이즈는 효과적인 치료법이 도입돼 꾸준한 치료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만성질환으로, 자발적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과 조기치료가 가장 중요하다”며 “감염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나 편견 해소를 위한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즈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해 군산시 보건소에서는 에이즈 검사를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원한다면 익명검사도 가능하다. 에이즈 관련 상담은 군산시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갑 기자  lsk7990@hanmail.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