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전국민 소비 붐업 축제 '대한민국 동행세일'12일까지 대한민국 경제주체 모두 참여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한 전국민 소비 붐업 축제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전통시장.소상공인에서 백화점.대형마트까지 대한민국 경제주체 모두가 참여하는 온라인.오프라인을 망라한 대규모 할인.판촉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생활방역 상황을 반영해 모바일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기존에 없었던 비대면 K-세일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소비촉진 행사로 운영된다.

 특히,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소상공인의 제품홍보 콘텐츠를 보면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공공 플랫폼인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전복, 세제, 오가닉 면마스크 등 622개 업체, 2,176개의 다양한 상품이 최대 8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 외에도 1일 1품목에 대해 100개 수량을 한정해 99% 할인 판매하는 초특가 타임세일도 실시한다. 

 위메프, 티몬, G마켓, 쿠팡, 11번가, 보리보리 등 16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471개 업체, 584개 상품을 최대 30~40% 할인 판매하는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이 진행되고 있다.

 전북 지역의 라이브커머스는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전주한옥마을에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행사장 내 오픈스튜디오에서 식품, 기능성 생활용품, 반려견 간식, 뷰티 등 12개 제품을 가치삽시다 TV 및 11번가, 티몬을 통해 평균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전주 남부시장과 모래내시장을 이원생중계로 연결해 라이브로 전통시장의 제품들도 판매할 계획이다.

 라이브 영상은 '가치삽시다 플랫폼(https://v.dongbanmall.com)'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동행세일 기간동안 다양한 할인행사가 진행되며, 온.오프라인 행사 정보와 할인정보는 행사 홈페이지(ksale.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남우 전북중기청장은 "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이라는 동행세일 슬로건처럼, 도민 한분 한분의 조그만 참여가 코로나19로 위축된 내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으니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안재용 기자  anjy0902@hanmail.net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재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