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지진안전 UCC 공모전 개최국민이 만드는 생활 속 지진안전 콘텐츠로 안전문화 확산
   
▲ 지진안전 UCC 공모전 포스터
행정안전부는 7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지진에 대한 국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진안전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8년 웹툰 공모전과 2019년 UCC 공모전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캠페인 송, 랩, 동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참여 분야를 확대했다.

응모주제는 상황별·장소별 지진 대피요령 우리 생활과 밀접한 지진 상식 평소 지진 대비 준비사항 노약자 및 어린이와 함께 있을 때 지진 대피요령 등으로 지진안전과 관련된 주제이며 특히 사전에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지진 대피요령을 알아보고 공동체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주제를 다양화했다.

응모는 개인 또는 팀으로 할 수 있으며 ‘지진안전 UCC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 파일 형식과 공모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를 통해 최종 6명을 선정하며 대상 1명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2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지급된다.

올해 9월 실시되는 지진안전 온라인 캠페인 시 ‘수상작품 확인하기’ 이벤트를 개최하고 행정안전부 안전한TV와 국민안전교육포털 등에도 게시해 일반 국민과 관련 기관에서 교육·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영규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장은 “지진 재난은 사전 예측이 어려워 평소 행동요령을 숙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지진안전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삼남일보  webmaster@samnamilbo.com

<저작권자 © 삼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